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은 무엇입니까?

비타민 B-12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유지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. 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으로는 피로, 기분 저하, 신경 문제 등이 있습니다.

인체는 비타민 B-12를 생성하지 않으므로 사람들은 식단에서이 영양소를 섭취해야합니다. 그것은 DNA와 적혈구를 만드는 데 중요하며 신경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됩니다.

비타민 B-12는 혈액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.

비타민 B-12 결핍의 많은 증상은 건강한 혈액 세포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. 신체는 신체 주변에 산소를 공급하고 장기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세포를 많이 필요로합니다.

비타민 B-12 결핍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

비타민 b12 결핍 증상
비타민 B-12 결핍은 사람의 정신 및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B-12 결핍은 1.5 ~ 15.0 % 의 사람들에게 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 .

이 결핍은 사람의 정신적, 육체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정기적으로 비타민 B-12가 포함 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성인은 매일 약 2.4mcg 의 비타민 B-12가 필요합니다.

비타민 B-12는 다음과 같은 동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.

  • 붉은 고기
  • 가금류
  • 달걀
  • 낙농
  • 물고기

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사람은 채식과 비건 비타민 B-12 공급원을 식단 에 추가해야합니다 . 여기에는 강화 시리얼, 식물성 우유, 빵 및 영양 효모가 포함됩니다.

비타민 B-12 결핍은 다른 영양 결핍 및 건강 상태와 많은 증상을 공유하므로 사람들이이를 알아 차리지 못하거나 진단을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모든 징후를 인식하면 사람들이 결핍을 식별하고 치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아래에서 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과 그 원인을 살펴 봅니다.

1. 손이나 발 따끔 거림

비타민 B-12 결핍은 손이나 발에 “핀과 바늘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 이 증상은 비타민이 신경계에서 중요한 역할을하고 비타민이 결핍되면 신경 전도 문제 나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.

신경계에서 비타민 B-12는 미엘린이라는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. 미엘린은 신경을 보호하고 감각 전달을 돕는 보호막입니다.

비타민 B-12가 결핍 된 사람들은 신경을 덮을만큼 충분한 수초를 생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 이 코팅이 없으면 신경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.

문제는 말초 신경이라고하는 손과 발의 신경에서 더 흔합니다. 말초 신경 손상은 신체의 이러한 부분에서 따끔 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2. 보행 문제

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타민 B-12 결핍으로 인한 말초 신경 손상은 운동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발과 팔다리의 무감각은 사람이 도움없이 걷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. 그들은 또한 근육 약화와 반사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3. 창백한 피부

황달 이라고하는 창백하거나 노란 피부 는 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.

황달은 사람의 신체가 충분한 적혈구를 생성 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. 피부 아래를 순환하는 적혈구는 정상적인 색을 제공합니다. 이 세포가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가 창백 해 보일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B-12는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. 비타민 B-12 결핍은 적혈구 부족 또는 황달과 관련이있는 거대 적아 구성 빈혈을 유발할 수 있습니다 .

이러한 유형의 빈혈은 또한 적혈구를 약화시켜 신체가 더 빨리 분해 될 수 있습니다. 간이 적혈구를 분해하면 빌리루빈이 방출됩니다. 빌리루빈은 황달의 특징 인 황색 톤을 피부에 부여하는 갈색 물질입니다.

4. 피로

비타민 B-12 결핍으로 인한 거대 적아 구성 빈혈은 사람을 피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몸에 산소를 운반하기에 적혈구가 충분하지 않으면 사람은 극도로 피곤할 수 있습니다.

5. 빠른 심박수

vitamin b12 deficiency symptoms fatigue
빠른 심박수와 숨가쁨은 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.

빠른 심박수는 비타민 B-12 결핍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.

심장은 체내 적혈구의 감소 된 수를 보충하기 위해 더 빨리 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빈혈은 심장에 압력을 가하여 더 많은 양의 혈액을 신체 주위로 밀어 내고 더 빨리 수행하도록합니다. 이 반응은 충분한 산소가 신체의 모든 시스템을 통해 순환하고 모든 기관에 도달하도록하는 신체의 방법입니다.

6. 숨가쁨

비타민 B-12 결핍으로 인한 빈혈은 사람에게 약간의 숨가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 이것은 적혈구 부족과 빠른 심장 박동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.

호흡 곤란을 겪고있는 사람은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.

7. 입의 통증

비타민 B-12는 구강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. 결과적으로 비타민 B-12가 부족하면 다음과 같은 구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붓고 부드럽고 붉은 혀를 유발하는 설염
  • 구강 궤양
  • 입안의 타는듯한 느낌

이러한 증상은 비타민 B-12 결핍으로 인해 적혈구 생성이 감소하여 혀에 도달하는 산소가 줄어들 기 때문에 발생합니다.

8. 사고 또는 추론 문제

비타민 B-12 결핍은 의사가인지 장애라고 부르는 사고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 이러한 문제에는 사고 또는 추론의 어려움과 기억 상실이 포함됩니다.

한 연구 에서는 낮은 비타민 B-12 수치를 알츠하이머 병 , 혈관성 치매 및 파킨슨 병의 위험 증가와 연관 시키기도했습니다 .

뇌에 도달하는 산소의 양이 감소하면 사고 및 추론 문제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.

9. 과민성

비타민 B-12가 부족하면 기분에 영향을 주어 과민 반응이나 우울증을 유발할 수 있습니다 .

비타민 B-12와 정신 건강 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 . 한 가지 이론 은 비타민 B-12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뇌 화학 물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입니다. 뇌에 너무 많은 호모시스테인이 있으면 정신 건강 문제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 .

10. 메스꺼움, 구토 및 설사

비타민 B-12 결핍은 소화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적혈구 부족은 충분한 산소가 장에 도달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. 여기에 산소가 부족하면 사람이 느끼고 아프게 될 수 있습니다. 설사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 .

11. 식욕 감소 및 체중 감소

메스꺼움과 같은 소화 문제의 결과로 비타민 B-12 결핍이있는 사람들은 식욕을 잃을 수 있습니다. 식욕 감소는 장기적으로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원인

vitamin b12
비건 채식을하면 비타민 B-12 결핍의 위험이 높아집니다.

사람이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B-12를 섭취하더라도 일부 근본적인 건강 상태는 장에서 비타민 B-12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크론 병
  • 체강 질병
  • 위축성 위염
  • 악성 빈혈

다음 요인은 사람이 비타민 B-12 결핍을 가질 가능성을 높입니다.

  •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이 B-12를 흡수 할 수 없게되기 때문에
  • 채식 또는 비건 채식을
  • 장기간 항산 제 복용
  • 체중 감소 수술 또는 기타 위장 수술 (소화계가 비타민 B-12를 흡수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음)

치료 및 예방

대부분의 사람들은식이 공급원에서 충분한 비타민 B-12를 얻을 수 있습니다. 불가능한 사람들을 위해 의사가 B-12 보충제를 처방하거나 권장 할 수 있습니다. 사람들은 또한 약국에서 B-12 보충제를 얻거나 브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대부분의 종합 비타민에는 비타민 B-1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 사람들은 경구 용 정제, 혀 밑에 용해되는 설하 정제 또는 주사 형태의 B-12 보충제를 복용 할 수 있습니다. 의사는이 비타민의 정확한 복용량에 대한 조언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B-12를 흡수하는 데 문제가있는 사람들은 결핍을 치료하기 위해 비타민 주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의사는 식단 선택과 건강 상태에 따라 비타민 B-12 결핍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을 사람들에게 조언 할 수 있습니다.

시야

신체는 적혈구 생성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을 위해 비타민 B-12가 필요합니다. 비타민 B-12가 부족하면 신경 문제, 피로 , 사고력 등의 신체적, 심리적 증상이 나타납니다 .

대부분의 비타민 B-12 결핍 증상은 적혈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신체가 충분한 산소를 얻지 못함을 의미합니다. 신체의 산소 공급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서 중요합니다.

다른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 B-12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단입니다. 평소 식단에서 충분히 섭취 할 수없는 경우 강화 식품 및 기타 건강 보조 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비타민 B-12 결핍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. 그러나 장기 결핍이있는 사람은 신경 손상과 같은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B-12 결핍의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치료를 받으면 환자의 예후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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