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내 세균과 비타민 D : 연관성은 무엇입니까?

비타민 D 결핍은 암, 심혈관 질환 및 골다공증과 관련이 있지만 비타민 D 보충제에 대한 임상 시험에서 여러 결과가 나왔습니다. 활성 형태의 비타민과 장내 세균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 한 새로운 연구가 그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D 는 강력한 면역력과 건강한 뼈와 치아 유지에 필수적입니다.

여러 연구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 D 수치가 낮 으면 암 , 심혈관 질환 , 당뇨에 좋은음식  및 골다공증을 비롯한 다양한 질병 과 관련이 있습니다 .

연구는 거의 심지어 연구가 결정적이지만 낮은 비타민 D 수치가 심한 코로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과 연관되어 있음을 암시했다.

이러한 연관성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사람들의 질병을 예방하기위한 광범위한 비타민 D 보충제의 이점에 대한 증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.

예를 들어, 대규모 임상 시험 에서 비타민 D 보충제가 노인의 심혈관 질환과 암을 예방한다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. 또 다른 시험 에서는 보충제를 복용하면 뼈 건강이 개선된다는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.

광범위한 비타민 D 보충제의 이러한 명백한 건강상의 이점 부족은 의학 연구자들을 당혹스럽게했습니다.

La Jolla에있는 캘리포니아 대학 (UC) San Diego의 과학자들은 이제 가능한 설명을 발견했습니다. 그들의 발견은 Nature Communications에 나타납니다 .

이 논문은 장내 박테리아가 비활성 비타민 D를 활성 건강 증진 형태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.

비활성 비타민 D 저장소

의료 전문가와 의료 연구원이 개인의 비타민 D 상태를 확인하려고 할 때 비활성 전구체의 혈청 수준을 측정합니다. 이는 신체에 저장되는 비타민 D의 양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.

그러나 중요한 요소는 비타민이 얼마나 많이 저장되어 있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대사되는지 일 수 있습니다.

UC 샌디에이고 연구진은 혈중 비타민 D 활성의 양을 측정 할 때 장내 미생물 군집의 다양성과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 .

활성 비타민 D의 수준은 또한 장에있는 “친화적 인”박테리아의 수와 관련이 있습니다.

대조적으로, 비타민의 비활성 전구체 형태와 박테리아 다양성 또는 친근한 박테리아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없었습니다.

골다공증 클리닉 책임자 인 Deborah Kado 연구의 선임 저자는“장내에있는 다양한 박테리아 유형 인 미생물 군집 다양성이 활성 비타민 D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. UC San Diego Health에서.

“장내 미생물 군집의 다양성은 일반적으로 더 나은 건강과 관련이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”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.

햇빛 노출

미생물 다양성과 활성 비타민 D 사이의 상관 관계는 미생물 다양성을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진 요인을 조정 한 후에도 유지되었습니다. 여기에는 참가자의 연령, 미국에서 거주 한 지역, 민족적 배경 및 항생제 사용이 포함됩니다.

실제로 참가자의 활성 비타민 D 수준은 이러한 다른 요인보다 미생물 군집 다양성과 훨씬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.

캘리포니아와 같이 햇볕이 잘 드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피부에 자외선의 작용을 통해 자신의 비타민 D를 더 많이 합성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.

소액결제 현금화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